반응형

아침 7시 정도 됐을까. 판교의 차도는 분주했다.

버스부터 공사장 인부, 출근하는 회사원까지,

이른 아침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활기가 돌았다.

이 일의 장점 중 하나가 내가 가보지 못한 다양한 장소에 가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하는 일은 비슷하지만 매일 새로운 장소에서 일하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다.

현장 옆에는 교촌 본사도 있었다.

입구에 서 있던 어떤 남자가 G90에서 내리는 한 남성을 재빠르게 마중 나와

차문을 열어주었다. 회사 임원이었을까? 아님 큰 거래처 손님이었으려나?

 

뭐가 부러운 건지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찰나의 순간

그 사람에 대해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내가 가지지 못한 것들과 그 사람이 가졌을 법한 모든 것을 비교하기 시작했다.

굉장히 초라한 기분이 들었다.

 

가진 것에 감사하자,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며 열심히 살자,
나에게도 좋은 날이 온다!라는 말을 매일 되뇌어보지만

눈에 보이는 무언가는 나를 쉽게 괴로움에 빠지게 하는 거 같다.

2시간 정도 오전 작업을 끝나고, 잠시 바깥바람을 쐬러 나왔다.

건물을 하나 올리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그리고 모두가 각자 역할을 가지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조금 멋졌다.

나도 언젠가는 능력 있는 기술자가 돼서 인정받는 그날이 올까?

지금으로서는 상상도 안되지만 결국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여유로운 환경에서 살고 싶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내가 원할 때 하며 살아가고 싶다.

올해 초 경제적 자립을 원했고, 어쩌다 보니 새로운 일자리를 구해 실현됐다.

 

돈을 많이 벌고,

사업적으로 성공하고,

전문기술자가 되어 높은 보수를 받는 등의 상황은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다.

있다 해도 내가 어찌해 볼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더 높은 기술력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공부하고,

사업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자질을 가질 수 있도록 배우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주사위를 던져보는 수밖에 없는 거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