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개월 동안의 전기 현장 업무가 예기치 않게 끝이 났다. 자의 반, 타의 반이었지만, 아마도 잘한 선택인 것 같다. 최근에 인천 전기차 화재 사건이나 전기차 충전기 점검 중 발생한 사망 사고 등 전기 관련 사고들이 잦아지면서 전기차 충전기 설치 업무가 완전히 멈춰버렸다. 처음엔 1주일 정도 걸릴 줄 알았지만, 2주, 그리고 4주가 흘렀다.

성인이 된 이후 이렇게 길게 쉬어본 적이 없어서 불안감이 커졌다. 나는 가장이자, 전세 값이 오르는 상황에서 주거에 대한 불안감이 나를 더욱 흔들었다. 결국 나를 믿고 써주신 팀장님께 그만두겠다고 말씀드렸다. 더 이상 이렇게 놀 수 없었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처음 전기일을 시작했을 때, 팀장님은 일이 많든 적든 월 300만 원을 맞춰주겠다고 하셨다. 하루 일당은 17만 원이었기에, 20일만 일해도 340만 원이 되니 300만 원을 받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나중에야 팀장님이 나를 배려해주신 것이었음을 깨달았다.

다행히 운이 좋게도 예전에 일하던 곳 근처의 특장차 수리 업체에서 사람을 구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곳에서 일하게 되었다. 몇 달 사이에 일이 몇 번이나 바뀌다 보니 적응하는 데에도 상당한 에너지가 들었다. 이제는 이 기술을 깊이 익혀서 앞으로의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야겠다고 다짐한다.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실기 시험을 준비하던 중, 자동차 차체 수리 기능사라는 자격증이 현업과 더 밀접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마음은 조급하고, 조금이라도 더 벌어볼 생각에 집수리 프리랜서로 밤에 일해볼까 고민도 했다.

공구를 다루고, 현장에서의 감각을 키워가며, 지금 하는 일과 연결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속도가 나질 않았다. 기술이 아직 부족한 상태에서 남의 집 문제를 해결하러 가는 게 옳은지 계속 고민했다. 수전 교체나 변기 교체 같은 일이 내가 하는 일에 정말 도움이 될까 하는 의문도 남아 있었다.

 

일단 해봐야 아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가급적이면 현업에서 쓰이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일들을 해나가야 될 거 같다. 자동차 차체 수리 기능사를 공부하면서 배운 것들로 주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도 고민해봐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